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베제트병 혓바늘이 잦다면... 혹시 나도?!?!
    건강 상자 2017. 11. 2. 19:21
    반응형

    베제트병 혓바늘이 잦다면... 혹시 나도?!?!

    베제트병베제트병

    몸 컨디션이 안좋을 때 흔히 나타나는 증상이 바로 혓바늘인데요, 잘 먹고 푹 쉬면 없어지기 때문에 별 생각없이 넘어가곤 합니다.

    하지만 만약 혓바늘이 지나치게 자주 나타난다면 베제트병을 의심해야 합니다.

    베제트병이란?

    전신의 혈관에 염증이 나타나는 질환으로 특히 입과 생식기에 자주 발생합니다. 현재의 의학 기술로도 아직 정확한 원인이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특정 지역에서 주로 발병하여 유전적인 원인일꺼라 추측해볼 뿐이라고 하네요

    베제트병 증상

    원인조차 정확히 발견하지 못한 증상이기 때문에 아래와 같은 증상이 나타난다면 주저하지 마시고 병원에 가시길 바랍니다. 인터넷은 인터넷일뿐, 병은 의사에게 가셔야 합니다.

    1. 입안이 자꾸 헐고 혓바늘이 돋는다면...

    베제트병에 가장 흔하게 생기는 증상입니다. 입궤양이라고 하는데요, 입안이 헐게 됩니다. 무조건 입이 헌다고 해서 베제트병은 아니고 한달에 한 번 이상 발생한다면 의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2. 생식기 주변이 자꾸 헐고 염증이 생긴다면...

    입에 생기는 것과 비슷하게 생식기 주변에도 발생합니다. 입에 발생하는 것 보다는 아무래도 치유되기까지 시간이 오래걸리죠. 그리고 일반적인 경우 생식기 주변에 염증이 발생하기 어렵기 때문에 이런 증상이 빈번하다면 주의해야 합니다.

    3. 관절이 자꾸 아프다면...

    베제트병은 류마티스 질환 중 하나이기 때문에 관절에 통증을 유발하게 됩니다. 

    4. 다리가 붓는다면...

    위에서 언급했듯 혈관에 염증을 일으키기 때문에 몸 여기 저기에서 문제가 발생하게 됩니다. 특히 정맥에도 염증을 유발하여 혈관이 막히게 하죠. 때문에 다리가 붓게 됩니다. 이런 증상이 자주 발생한다면 베제트병을 의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5. 눈이 잘 안보인다면...

    혈관 관련된 증상이 무서운 점이 바로 이겁니다. 내 몸 어디서는 증상이 발생할 수 있다는 거죠. 눈에 염증을 유발하기도 하는데요, 발생했다 하면 양 쪽 다 걸린다는 거죠. 제때 치료하지 않으면 실명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심각한 증상입니다.

    6. 머리가 아프다면...

    혈관은 우리 몸에 산소와 영양분을 공급합니다. 하지만 염증은 이런 공급을 방해하여 신경을 손상시키기도 합니다. 이게 무서운 점은 알아차릴 수 없도록 아주 천천히... 진행된다는 것입니다. 

    7. 피부에 발진이 난다면...

    원형의 발진이 주로 다리에 많이 나타나며 통증이 있기도 합니다. 또는 겉보기에 보통 여드름처럼 보이는 발진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베제트병 진단과 치료

    위 7가지 증상 중 1번 구내염(혓바늘)이 잦고 나머지 증상들이 동반되어 나타난다면, 지금 당장 병원으로 직행하시길 바랍니다.

    위에서 말씀드렸듯 인터넷은 인터넷일뿐, 이런 큰 병인 경우 전문의에게 정확한 진찰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입술로 알아보는 건강 신호

    입술이 자꾸 갈라진다면? ☞ 소화 기능이 떨어진 상태입니다.

    입술 색깔이 시퍼렇게 변한다면? ☞ 산소, 혈액의 공급이 원활하지 않은 상태입니다.

    입술이 바짝 마른다면? ☞ 간이 지친 상태입니다. (술좀 그만...)

    입술 주변에 뾰루지가 생긴다면? ☞ 자궁, 방광에 혈액순환이 안 좋은 상태입니다.

    입술에 물집이 생기고 혓바늘이 난다면? ☞ 과로, 스트레스로 몸이 지친 상태입니다. 

    입술이 갑자기 붓고 가렵다면? ☞ 알레르기 증상입니다.

    입술과 피부의 경계가 모호해진다면? ☞ 자외선 등으로 피부가 손상된 상태입니다.


    베제트병베제트병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