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드랍쉬핑 안전한 투잡을 원한다면카테고리 없음 2020. 9. 4. 11:43반응형
봉이 김선달 이야기를 아시나요?
물론 픽션이지만 평양 대동강 물을 파는 것으로 시작해서 때 돈을 벌었죠.
제가 이 이야기를 처음 들었을 당시만 해도 희대의 사기꾼이라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시대를 앞서간 천재라고 불리죠.
지금 우리가 살고 있는 시대는 내 상품이 없어도 온라인 판매를 할 수 있습니다. 판매자를 거치지 않고 공급처에서 구매자에게 상품을 바로 배송하는 방식이죠.
드랍쉬핑 장점
온라인 판매자는 팔릴지도 모를 물건을 사입할 필요가 없고, 재고를 보관할 창고가 필요하지도 않습니다. 먼저 주문이 들어오면 그때 판매자도 주문을 넣는 거죠.
이런 방식이기 때문에 판매자에게 중요한건 마케팅 역량입니다.
내가 투입해야 하는 노력 대비 리스크는 낮고 수익은 크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투잡으로 드랍쉬핑을 하고 있죠.
드랍쉬핑 단점
진입 장벽이 낮은 만큼 경쟁이 심하다는 것이며 큰돈을 만지기에는 부족한 사업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재고를 보유할 필요가 없다는 것은 장점도 되지만 단점도 됩니다.
그 이유는 재고를 내가 컨트롤 할 수 없기 때문인데요, 기다리던 주문이 들어와서 공급자에게 주문을 넣을 때, 재고가 없는 경우가 비일비재하기 때문입니다.
이런 경우 구매자에게 양해를 구하며 판매 취소를 해야 하는데요 이렇게 되면 여러모로 패널티를 받게 됩니다.
상품 공급처
해외의 Amazon, etsy, shopify, ordoro, AliExpress 등이 있고, 국내에는 쿠팡 파트너스, 롯데 네온, 유벨로, 민팅, 롯데 네온 등이 있습니다.
물론 더 희소성 있는 상품을 공급받고 싶으시다면 남들보다 더 발품을 파셔야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