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개다래 효능 8가지 이렇게 좋을 수가...
    건강 상자 2017. 7. 22. 14:23
    반응형

    우리나라에서 단어 앞에 '개'가 들어가면 대부분 부정적인 의미로 사용됩니다. 그러나 개다래는 다릅니다. 너무 좋은 효능을 갖고 있어서인지 혼자만 몰래 먹으려고 접두어 개를 붙였나 봅니다. 개다래나무 말고도 말다래 나무 또는 쥐다래 나무로 불려요. 주로 열매가 약용으로 쓰이고 우리나라 전역에서 쉽게 만날 수 있는 식물입니다. 더 놀라운 개다래효능 8가지를 지금부터 알려드릴께요. 

    1. 나병 치료

    한센병이라고 불리는 이 무서운 병은, 박테리아에 의한 감염성 질병입니다. 감염되게 되면 신체의 말단에서 부상과 감염이 반복되어 살이 썩어버리게 됩니다. 결국에는 해당 부위를 상실하게 되죠. 적은 숫자지만 아직도 우리나라에서 발병되는 환자가 보고되고 있습니다. 나병을 치료하기 위해서 개다래 줄기를 푹 달여서 그 물로 죽을 만들어 환자에게 먹입니다. 

    2. 통풍 치료

    사실 개다래의 전문 분야는 바로 이 통풍입니다. 통풍은 우리가 음식을 섭취하면 알게 모르게 요산이란 성분도 섭취합니다. 이 요산이 배출되지 못하고 혈액속에 남아있게 되면 통풍이 발병하게 되죠. 스치는 바람에도 통증을 느낄 정도니까요. 개다래는 이 요사스러운 요산이 체내에 남아있지 못하다록 걸러주는 역할을 합니다. 

    3. 성기능 개선

    아마 이 개다래 효능 때문에 선조들이 자기 혼자만 먹으려고 했을지도 모르겠네요. 개다래 열매를 어린 아이들에게 먹이지 말라는 말이 돌았을 정도로 성기능 개선에 탁월하다고 합니다. 동의보감에도 나와있을 정도로 예로부터 성기능 증진에 좋은 식물임은 분명합니다.

    4. 관절염 치료

    통풍 다음으로 강력한 효능을 발휘하는 분야가 바로 관절염입니다. 그것은 바로 개다래가 갖고 있는 진통 효과 때문이에요. 일반 관절염, 류마티스, 산통, 요통까지 효과를 볼 수 있어요. 주변에 관절염으로 고생하는 분이 계신다면 꼭 알려주세요!

    5. 혈액 순환 개선

    혈액순환이 잘 안되는 것은 만병의 근원이라고 합니다. 혈액의 순환이 어려워 발생하는 질병은 일일히 다 언급하기 어려울 정도로 건강관리의 기본 중에 기본이죠. 개다래의 열매 뿐만 아니라 줄기와 잎도 효과가 좋습니다.

    6. 수족 냉증 치료

    수족냉증은 혈액순환과 땔래야 땔 수 없는 관계입니다. 쉽게 말해 따듯한 피가 잘 돌지 않아서 손과 발이 찬거죠. 

    7. 신장 건강 개선

    2번에서 말씀드렸듯 개다래가 요산을 걸러준다고 했잖아요. 신장이 제 기능을 못하면 요산을 잘 걸러내지 못해요. 개다래는 이런 신장이 힘을 낼 수 있도록 도와주며 결석 등과 같은 이물질을 체 외로 배출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내 몸의 청소부라고 할 수 있겠네요.

    8. 애묘인에게 필수

    애묘인이라면 알고 계시리라 생각해요. 개다래의 네페탈락톤이라는 물질은 고양이과 동물을 뿅 가게 만들어줍니다. 고양이과에서 알 수 있듯 큰 고양이과 맹수들에게도 마찬가지 효과를 줍니다. 호랑이가 많은 곳으로 여행갈 때 하나 챙기세요. 위급할 때 하나 던져주고 유유히 도망칠 수 있을지 모르니까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